게시글검색
Home > 주간식단표 > 사업안내 > 생활복지사업

생활복지사업

사업명 사업개요
일상생활관리 프로그램 참여 및 "세면, 양치, 면도, 손ㆍ발톱 정리, 이미용, 목욕, 식사, 배변" 일상생활영위에 필요한 세세한 영역을 관리한다.
용돈드리는 날 금전의 관리를 통하여 어르신의 자존감을 고취시키고, IADL을 향상시킨다. 어르신의 욕구 및 문제행동경감을 위하여 일정액의 용돈을 드리고, 지역 사회 내 시장 및 마트를 이용하여 어르신의 욕구에 따라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.
생신잔치 자원봉사단체의 후원으로 월 1회 생신축하행사를 열어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진다.
개별상담 개별 어르신 생활의 적응과 일상생활의 불편을 1:1 및 집단 상담을 통하여 심리적 안정감을 주도록 한다.
명절맞이 단위사업 각 명절의 세시풍속을 행함으로서, 건전한 문화놀이를 통하여 과거기억의 회상을 통하여 장기기억수준을 향상시키고, 명절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어르신 상호간 친교의 시간을 가진다.
어버이의 날 어버이의 날을 맞아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다시금 가다듬고, 자녀 및 가족의 부재를 사랑과 관심으로 채워드려 공동체 의식 및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여가 프로그램 각 담당자가 소그룹 및 전체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통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활력을 찾고, 타인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 하도록 한다.
영적지원사업 공동체 생활에서 현재 함께 거주하는 동료 및 세상을 먼저 떠난 동료를 생각하며 기도하는 기회를 통하여 동료의식을 고취시키고, 죽음에 대해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이도록 하여 여생을 타인을 배려하며, 진정한 종교인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한다.
사례관리 각종 검사( MMSE-K, ADL 및 IADL 수행평가. KOMI-C, KOMI-R/C)의 실시로 어르신의 치매 진행정도 및 기타영역에의 진행정도를 파악한다.
이미지명